3D 프린팅을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 The Essentium Team

Share

FFF (Fused Filament Fabrication)의 일반적인 개념은 프로토타입 또는 단발적인 커스텀 부품 제작에는 매우 적합하지만 실제 양산품에 사용 가능성이 낮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인식을 바꾸고 싶습니다. 우리의 산업용 HSE (High Speed Extrusion) 3D 프린팅 플랫폼을 통하여 경제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세 가지 예를 아래와 같이 제시합니다.

1. 소프트 툴/알루미늄 툴

이미 알루미늄 툴을 이용한 특정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신 가요? 알루미늄과 같은 소프트 툴 제작은 3D 프린팅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Essentium 사의 PA Nylon 과 같은 재료는 100 샷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 툴로 작동하기에 충분히 강하기 때문입니다. 3D 프린팅을 통해 소프트 툴을 제작하면 알루미늄 툴 제작보다 처리 시간을 최대 75 퍼센트까지 절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픽스쳐 – 마운팅, 가이드, 로케이팅 등

물론, 3D 프린팅으로 제작한 픽스쳐가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업체에서는 3D 프린팅으로 제작한 지그와 픽스쳐를 도입하기에 주저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가장 귀중한 자산인 시간을 따로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품 픽스쳐를 맞춤형으로 생산하는 라인이 있으면 조립이나 QC는 더 빨라질 수 있지만, 이러한 종류의 기구물을 설계하고 프린팅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하루나 일주일까지 지연된다면 실제로 감당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과거 기록을 보면, 그러한 지연은 주로 3D 프린터의 부진한 성능에 기인합니다. 좋은 소식이 있다면? 우리의 고속 압출식(HSE) 3D 플랫폼은 다른 압출식 프린터에 비해 10배나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합니다. 픽스쳐 제작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생산 과정 전반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훨씬 더 많은 픽스쳐들을 한 번에 프린팅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20개 부품까지도 생산하는 걸 보기도 했습니다!

3. 생산량 5,000 개 미만의 플라스틱 품목

‘그렇게까지 가능하겠어?’라고 생각될 것입니다. “플라스틱으로라면 뭐든 되겠지만 너무 플라스틱만으로는 별로야!” 이런 생각이 들지 모릅니다. 하지만 좀 더 들어보세요. 이것은 플라스틱 완제품을 말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그렇습니다. 플라스틱 완제품을 만들어 곧바로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거나 차량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강화된 소재, 예들 들어 PLA XTR, TPU 80A 등 그 밖에도 많은 재료들은 단순히 더 높은 압출력과 더 높은 온도에서 더 빨리 인쇄되는 것이 아닙니다. HSE 장비에서 프린팅 된 이 소재들은 다른 FFF장비에서 프린팅 된 유사한 재료보다 강도가 더 높습니다. 얼마나 더 강할까요? HSE에서 프린팅 된 부품이 동일한 부품 및 재료 사출 성형물과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후처리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열광할 만합니다.

HSE 같은 프린터 전에는 3D 프린팅 방식의 소프트 툴로 전체 양의 절반 밖에 생산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픽스쳐는 실제 생산 현장에서라면 시간이 두 배는 더 걸릴 것입니다. 플라스틱 완제품은 3D 프린터로 만들면 더 비싸고, 그나마 기하학적 복잡성 때문에 기존 방법으로는 생산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아쉬운 대로 사용했을 것입니다. 지금은 다릅니다. 우리는 더 빨라진 프린팅 속도, 강도가 더 높은 재료, 더 뛰어난 정밀성이 실현되어 이러한 장벽이 무너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조합되어 이제는 3D 프린팅이 사출 성형 이상의 수준에 달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3D 프린팅으로 무엇을 하시겠습까?

Share

The Latest Essentium Blog

더 많은 블로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