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이 시장 출시까지의 시간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가?

| The Essentium Team

Share

잘 확립된 브랜드 기업으로서 신제품 모델을 시장에 출시하려고 하고 있든 아니면 투자자들에게 컨셉을 증명하려 하는 스타트업이든, 또는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으로 판매하려는 혁신가이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최우선 순위입니다. 혁신, 설계, 공구 제작, 제조, 이행 단계들을 모두 가속화할 수 있는 공구라면 큰 가치가 있을 것이며, 제품 출시의 성공과 실패를 가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 목표들을 이룰 역량도 갖추게 해줄 것입니다.

3D 프린팅은 아이디어나 혁신 단계를 포함하여 제품 개발 과정의 모든 면을 가속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전 어느 때보다도 지금은 혁신가들이 제품 아이디어를 구현해 소비자들의 손에 전해 줄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증강 현실이나 가상 현실 같은 과학 기술을 사용하여 컴퓨터 디자인의 3D 버전을 시뮬레이션 할 수는 있지만, 3D 모델이 있으면 단순히 가시적인 시뮬레이션을 넘어서 만지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아침에 디자인을 브레인스토밍하고 오후에는 프로토타입이나 모델을 프린팅하고 공유한다는 아이디어는 이 혁신 공정을 가속화하고 신제품 개발의 기본을 실행에 옮길 수 있다는 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다음은 설계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 버전이 필요하며, 종종 여러 지역에 대규모 팀들이 배치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제조 환경에서는 설계를 반복할 때마다 생산 단계로 넘기거나 제3자 공급업체에 아웃소싱한 다음 며칠 후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 버전을 연구하고 테스트하고 수정하여 다음 설계 버전을 만듭니다. 많은 경우 소량의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전 세계 팀과 공유합니다. 이 모든 것이 설계 프로세스에 상당한 시간을 추가하고 여러 번의 반복을 권장하지 않으며 때로는 타협을 촉진합니다. 3D 프린팅 방식이라면, 특히 현장에서 여러 반복 과정도 하루 만에 프린팅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지역에 프린터가 배치되어 있다면, 이러한 설계 결과물을 선적을 기다리는 대신 데이터를 공유하여 손쉽고 빠르게 팀과 공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단 설계가 완성되면 제품을 산업화해야 합니다.

물량이 많다면 툴 제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 방식은 이 툴 제작 과정을 경제적으로 단축할 수가 있습니다. 설계 대신 툴 제작에서 여러 버전을 만들어 전체 과정을 가속화하고, 툴 설계가 입증되면 기존 방식대로 제조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특히 물량이 많지 않은 경우에 3D 프린팅으로 제작한 툴이 적절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양이 적다면, 생산 단계에서 3D 프린팅 방식으로 제품을 만들어 출시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은 종종 제조 툴이 아니라 프로토타입 단순히 제작용으로 인식되곤 합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실현 가능한 생산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계 설계, 새로운 공정, 새로운 재료가 이러한 발전의 핵심 요소입니다. 여러 지역에 여러 프린터를 두고 제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3D 프린팅은 제조 과정에 드는 시간을 줄여 주고 제품이나 버전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기존 제조로는 합리적이지 않을 수요 물량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3D 프린팅 덕분에 우리는 제품이나 제품 버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제조 환경에서는 불가능했던 일입니다. 이러한 ‘리미티드 에디션’은 브랜드 기업들에도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제품 구현은 3D 프린팅 방식이 이상적인 또 하나의 영역입니다.

주문 받은 대로만 유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하루 만에 설계를 끝내고 다음날 심지어는 같은 날 다른 지역에서 제조합니다. 오늘날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즉시 받길 원하며, 시장 출시 속도 경쟁에서 이기지 못하면 다른 누군가가 대신 성공을 거머쥘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소비자는 맞춤형 제품을 원하며, 이 면에서도 3D 프린팅이 궁극적인 솔루션입니다. 3D 프린팅에서는 로트 또는 배치 규모는 한 가지 뿐입니다. 5,000가지 배치는 없으며, 하나를 5,000개 배치로 만들 뿐입니다. 다시 말해, 각각의 제품이 고유하거나 맞춤형이지만 같은 속도와 비용으로 제공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3D 프린팅의 세계에서는 3D 프린팅을 통해 월요일에 개념을 입증하고, 화요일에 설계하고, 수요일에 3D 프린팅을 통해 설계를 다듬어 공유하고, 목요일에 출시하고, 금요일에 대량 맞춤 제작 및 각 지역으로 발송할 수가 있습니다. 일주일 만에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무리한 요구일 수도 있겠지만 이미 다수가 3D 프린팅을 통해 제품 개발 주기를 수개월에서 수주로 단축하였고 그만큼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시장 최초 출시가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시장의 문은 점점 좁아지고 있고, 계속 작아지고 있습니다. 제품 물량은 예측이 어렵고 소비자들의 마음은 점점 쉽게 변합니다. 개인화, 맞춤 주문하려는 마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스타트업이나 브랜드 기업에 마찬가지로 도전이 됩니다. 제품 혁신을 이루려면 공정 혁신을 먼저 이루어야 합니다.
3D 프린팅은 공정의 혁신으로, 전체 제품 생산 주기를 단축하고 시장 출시까지의 시간을 단축합니다.

Share

The Latest Essentium Blog

더 많은 블로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