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ke Teipel

PH.D., CEO 및 공동 설립자

Blake는 Essentium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로, 전 세계에서 Essentium의 가장 성장세가 가파른 사업 영역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Essentium은 여러 3D 프린팅 기술들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으로, 적층 가공과 관련된 최근 한계점들을 극복하고 제조현장 어디든 적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CEO의 역할을 맡고 있는 Blake가 주력하는 전략은 재료와 생산 플랫폼의 혁신을 실현하는 것으로, 재료에 어떠한 타협도 없이 대량으로 강도와 속도면에서 모두 만족시키는 방식을 구현해 기존의 제조 공정들을 압도합니다. Blake의 팀은 세계 일류의 제조업체들을 위한 업계 솔루션들을 제공하여, 프로토타입 제작에서 전면적 생산에 이르기까지 적층 가공 구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Blake가 이끄는 Essentium은 적층 가공 제조 역사상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시리즈 A 자금 지원으로 미화 2220만 달러를 조달하였습니다. 그는 Essentium의 현직에 있기 전에는 그 전 기업이었던 Essentium Materials(에센티움 매터리얼)의 공공 설립자였으며, 이 기업은 그 고유의 전자기 용접 기술을 인정받아 2016년에 ‘SME 이노베이션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여받기도 했습니다. 이 기술은 현재 그 규모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 Essentium Materials사를 공동 설립하는 데 더해서, Blake는 생물 의학 및 스포츠용품 업계의 맞춤형 고강도 응용 제품들을 대상으로 하는 3D 프린팅 의료 장비 벤처 회사인 TriFusion Devices사도 공동 설립하였습니다. TriFusion사는 시작부터 북미 전역 임상 외사들에게 2천개가 넘는 맞춤형 의료 장비를 프린팅하여 발송했습니다.
Essentium사 이전에 Blake는 Caterpillar Global Work Tools and Services(캐터필러 글로벌 웍 툴스 앤 서비스)사의 선임 공학자였으며, TX Waco에서 제조된 Hydraulic Hammers(수압식 해머) 제품을 개발하고 전 세계에 유통하는 일을 도왔습니다. Blake는 또한 John Deere Power Systems(존 디어 파워 시스템즈)사에도 잠시 머문 적이 있는데, 이곳에서 그는 엔진 공학자로 일하면서 iT4 전용도로용 디젤 엔진 서브 시스템 설계를 담당하였습니다.
Blake는 텍사스 A&M 대학교에서 재료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분야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Blake는 여러 개의 특허를 취득 및 신청하였으며, 전문가 검토를 거친 다수의 논문들을 발간하였습니다. 시간이 있을 때는 목공, 골프를 하거나 가족과 시간을 보냅니다.

Jonathan Baliff

Jonathan Baliff는 Essentium, Inc.의 임시 CFO입니다. 그는 Essentium의 글로벌 재무 조직과 재무활동을 이끌어 성장을 가속화하고 파괴적인 첨단 제조 생태계를 가능하게 하는 전략적 계획을 실행합니다. (더 보기…)

Lars Uffhausen

Lars Uffhausen은 Essentium사의 COO, CFO 및 공공 설립자입니다. COO로 역임하면서 Lars는 전반적인 사업 운영 전략을 감독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그에 더해 Essentium의 성장과 성공에 필수적인, 혁신적인 3D 프린팅과 고속 압출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조달하고 지도력을 발휘하며 실무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Lars는 또한 Essentium사의 CFO로서, 회사의 일상적인 재정 운영도 담당합니다. 그의 지도하에 Essentium은 적층 제조 역사상 최대 규모의 시리즈 A 자금을 조달하였습니다.
Lars는 딥테크놀로지와 리더십 경험을 Essentium사에 적용하여 제조 서비스, 반도체 생산, 자동차 음향 공학 등의 분야를 담당하였습니다. 2017년에 Essentium사에 입사하기 전에 그는 혁신적인 산업용 4.0 제조 앱 플랫폼을 구현하는 Tulip의 BizDevOps를 이끌고 있었는데, 이곳에서 그는 제조 실무진의 효율성 개선을 돕고 최선의 시행 방식을 공유하고, 휴지기를 줄이고, 수작업 공정의 일관성과 안전성을 개선했습니다. Lars는 투자자로서 그리고 초기 고용주로서 Tulip 확장에 기여하여 시리즈 A의 벤처 자금 조달을 이끌었습니다.
Lars는 그전에 Jabil에서 Technology Trends & Investments(테크놀로지 트랜드 & 인베스트먼드)를 이끌면서, 테크놀로지 동향을 파악 및 추적하고 기업의 혁신 투자 포트폴리오를 감독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에 더해, 전략적인 역량 담당자들의 리더로서 사업 계획 및 투자 개발을 통해 미화 60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는 새로운 전략적 역량 개발 착수는 물론 초기 전략 수립과 자금 조달 업무까지 담당하였습니다. 보스톤 외 MIT Media Lab 및 MassChallenge과의 파트너십까지 체결하여 혁신을 가속화하였습니다.
Lars는 또한 In2Technologies사에서는 CFO와 COO로 역임하였는데, 이 소비재 전자공학 회사에서 그는 경영진이 초기 자금을 조달하는 일을 도왔습니다. Lars는 거래 구조화와 협상을 주도하였고, 이 과정에서 주주 합의 및 운용 일정 계획과, IP 보호, JV & M&A 등을 담당하였습니다. 4주 일정으로 공정을 완수하고 인수하는 일도 맡았습니다. Lars는 Wolfe Engineering사에서 COO로, Microflare사에서는 설립자이자 CEO로, Simplicity In Sound사에서는 설립자이자 CEO로 역임하였습니다.
Lars는 독일과 영국 대학교들에서 기계 공학과 산업 공학 두 분야에서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현대 금융업 및 글로벌최고기업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다수의 표창과 포상을 받았는데, 그중에는 실리콘 밸리 비즈니스 저널 선정 ‘최고의 업무 성과자’상, CES 2013에서는 ‘올해의 10대 소매 기업 및 딜러’상, CES 2012에서는 ‘최고의 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Elisa Teipel, PH.D.

Elisa Teipel은 Essentium사에서 혁신 부문 수석 부사장이자 공동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Elisa는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들을 개발하며 여러 기능을 다루는 공학팀들을 주도하여 고객 중심적 혁신을 구현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이로써 사업에 디지털 혁명을 실현하고 기존의 제조 시장에서 혁신적 진보를 이루고자 합니다.
혁신 분야의 SVP를 맡고 있는 Elisa는 산업 규모의 적층 제조를 가속화하기 위해 속도, 강도, 규모 면에서 장애를 극복하는, 온전하고 타협 없는 3D 프린팅 솔루션을 가능하게 할 신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Elisa는 재료 혁신 영역에서 십 년 넘게 경험을 쌓아 왔으며, 업계 재료 개발 분야의 발전을 위해 수백 만 달러 규모의 연구 자금을 확보해 왔습니다. NSF(국립과학재단)이 후원하는 프로젝트들에서 Essentium의 대표 조사관(PI)직을 맡고 있는 Elisa는 SBIR II단계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습니다.
현직 이전에는 Essentium에서 COO로 역임하였으며, 이곳에서 Elisa는 여러 운영 책임과 기술 연구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Elisa는 항공 우주, 소비재, 자동차 OEM 및 공급업체들과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지휘하여 재료 및 기술의 성공적인 상업화를 도모하였습니다.
Elisa의 이력에는 재료 개발과 폐류를 통한 신기술 특허 출원만 있는 것이 아니며, 지속 가능한 지역 사회 개발 영역에도 경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콜럼비아 대학 지구 연구소와 해외에서는 세 명의 전 영부인들의 사무실과도 공동 기획을 한 바 있습니다.
Elisa는 CU Boulder에서 토목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이곳에서 공학 시스템들을 연구하면서 제조, 기업가 정신, 상업, 시민제도, 기반시설 및 개발 등 여러 분야들을 아우르며 연구하였습니다. Elisa는 또한 베일러 대학교에서 재료 및 제조를 전문 분야로 하여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콜로라도 주립 대학교에서 기계 공학 학사를 취득하였습니다. Elisa는 상품화 분야의 ‘라이징 스타상,’ 2015년 ‘리서치 밸리 파트너십’을 달성하였으며, 2011년 미국 / 청년팀 결승 진출자들의 광물 및 채광 분야 세계 강의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Blake Mosher

Blake Mosher는 Essentium사에서 CCO로 역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Essentium의 상업적 관계들을 개선하는 책임을 맡으면서 Essentium의 고객들이 가치 극대화를 실현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Essentium의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는 운전 자본을 절약하면서 운영 효율은 높이는 데 더해 고객 맞춤 생산 가능성을 놀라울 만큼 높여 주어 사업적으로 민첩하게 대응할 역량을 키워줍니다. 그 결과 Essentium 고객들은 미래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건설해 나갈 수 있습니다.
Blake가 CCO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맡은 가장 핵심적인 책임은 전 세계 마케팅, 응용 공학, 영업, 서비스, 상품 인도, 지원 등을 세계적 규모로 감독하는 일입니다. CCO로서의 역할 중 Blake의 주된 목표는 전 세계 곳곳의 상업 활동의 일관성과 품질을 총괄 관리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Essentium의 활동 전반에 반영하는 일, 그리고 Essentium의 브랜드 자산을 성장, 보호, 극대화하는 데 있습니다.
Blake는 상업팀을 총괄하면서 앞으로 시장에 출시되는 Essentium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여 고객들이 제조 분야에서 새롭고 대담한 접근 방식을 취하여 사업적 민첩성을 향상시키도록 도울 것이며, 이로써 고객들은 적층 제조 및 디지털 재고 관리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Essentium의 상업팀과 Essentium이 현재 유지하고 있는 전략적 고객 관계는 Essentium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 세계 사업체들의 급작스런 변화에도 민첩해 대응할 수 있게 하며, 시장의 급격한 변화는 물론 상시 변화하는 사업 진행 속도 및 필요에도 더 잘 적응하게 도와줍니다.
Blake는 30년 넘게 팀 구성 영역에 있어 전문성을 쌓아 왔으며, 컴퓨터 부속품, 자동차 등의 업계는 물론 LiveAnew나 Lazarus Brewing 등의 최근 프로젝트들에서도 탁월한 기업가 능력과 고객 중심 리더십을 증명해 왔습니다. 오스틴 텍사스 대학교를 졸업한 뒤에 Blake는 한 컴퓨터 부속품 회사의 공동 설립자겸 CEO로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여러 기업과 단체들에서 임원직을 맡아 왔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 Melanie는 현재 다섯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Erik Gjovik

Erik Gjøvik은 Essentium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이자 공동 설립자입니다. 그는 Essentium의 제품 비전과 산업용 적층 제조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3D 프린팅 솔루션들을 도입하는 전략을 이끌고 있습니다.
CPO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Erik은 3D 프린팅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여 고질적인 속도, 강도, 규모의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많은 제조업체들이 생산 라인에 적층 제조 방식을 도입하려고 할 때 난항을 겪게 만들어 왔습니다. 그는 사업 구조화 및 실천 방식에 있어서 두드러진 개선을 달성하여 업계 상위의 고품질 고성능 제품들을 생산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Erik은 가정용 전자 기기, 항공 우주, 로봇 공학, 반도체 등 다양한 업계에서 공학, 제조, 운영 등에 풍부한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2017년 Essentium에 입사하기 전에는 Jabil사의 적층제조 분야 공학 서비스 선임 이사로 역임했습니다. 이 회사에 있는 동안 Erik은 기기, 공정, 재료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팀을 이끌면서 적층 제조 생산 면에서 Jabil을 선두 자리를 유지하였습니다.
그전에 Erik은 Mophie사에서 공학, 기계, 생산 분야 담당 이사로 일하면서 다양한 휴대용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의 초기 기획부터 출시까지 제품 개발 전반을 이끌었습니다. Erik은 Mophie사에서 신제품 도입 시스템을 재구성하여, 제품 도입 속도를 3배나 가속화하는 동시에 시장 출시까지의 시간도 45퍼센트나 앞당겼습니다. Apple사에서는 제조 설계 공학 분야의 선임 경영진으로서 Erik이 제조공학팀을 이끌면서 Apple사의 가장 선진 프로젝트들을 담당하였습니다. 그 중에는 업종 최고 등급의 Apple 노트북 컴퓨터도 있었습니다. 그는 혁신 과학기술들을 도입하여, 초대용량 CNC 환경에서 고품질의 제품들을 제작하는 일에 앞장섰습니다.
Erik은 또한 Kulicke & Soffa Industries와 Orthodyne Division에서도 선임 관리직을 맡으면서 특히 제조 분야의 이사로 역임했습니다. Trio Manufacturing(Trulok)에서는 공학 분야 이사로, Lisi Aerospace에서는 선임 설계 공학자로도 근무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Erik은 앞을 내다보는 사고와 공학적 탁월성으로 고성능 설계 제조 공정들을 만들어 내는 데 더해 구체적인 실행 방법들을 적용하여 사업 성장을 촉진하였습니다.
Erik은 위스콘신-매디슨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분야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Jeffrey Lumetta

제프리 루메타씨는 Essentium, Inc.의 최고기술책임자입니다. 제프리씨는 회사의 기술 전략과 제품 개발, 파트너십을 진두지휘하여 AM에서 고객 중심 혁신 리더로서 Essentium이 획득한 산업 리더십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입니다.

CTO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가운데 그가 우선시 하는 것은 Essentium의 머신, 소재, 연구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로 고객이 산업 규모의 AM 도입을 늘리도록 돕는 것입니다. 제프리씨는 고객의 리질리언스 증가, 운영비 감축, 비즈니스에 대한 혁신 추진을 통해, 고객이 AM 기술로 새로운 차원의 속도와 품질을 달성하도록 협력합니다.

3D 프린팅 산업의 베테랑인, 제프리씨는 35년의 경력을 활용하여 기술 혁신과 엔지니어링, 양산에서의 진보를 이뤄왔습니다. 제프리씨는 이전에 제조, 공급사슬, 제품 설계, AM 및 CNC 전략에 특화된 경영 컨설팅의 책임자였습니다. 이 시기에 제프리씨는 다국적 포춘 200대 기업을 위해 기술과 혁신을 주도했으며, 현재 2,000여 명의 R&D 엔지니어가 함께 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조직을 설립했고, 미주, 아시아 및 유럽에서 복잡한 기술 프로그램을 디렉팅했습니다.

경영 컨설팅 사업 이전에, 제프리씨는 Jabil에서 CTO/VP 엔지니어링 솔루션, 회사 임원 및 VP 디자인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다수의 고위급 직위를 거쳤습니다. 그는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며 엔지니어링, 연구 및 개발, 전략, 운영 및 첨단 제조 엔지니어링 조직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또한 기술 목표와 실행 체계에서 전략적인 디렉션을 창출했습니다.
제프리씨는 미시간공과대학에서 전기공학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Terry Macneish

테리씨는 계약 제조, 의료 및 소비자 제조 산업에서 고객을 위한 첨단 적층 제조에 대한 연구 및 개발팀을 이끄는 데 풍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2017년 Essentium에 합류하기 전, 테리씨는 Jabil Circuits Inc.에서 적층 그룹의 R&D 책임자였고, 여기서 그는 세계 생산의 지평을 바꾼 일부였던 3D 프린팅 시스템을 개척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테리씨는 광범위한 R&D 프로젝트를 주도했습니다. Crow Hill Consulting의 대표이자 소유자였던 그는 Opto 프로젝트, 생산 설계, 의료 센싱 및 프로그램 컨설팅 사업을 이끌었습니다. RED Digital Cinema에서 R&D를 맡던 시기에는, 새로운 이미징, 프로젝션 및 조명 기술, 이미지와 비디오 처리, 디지털 측 시스템과 ToF의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또한 Masimo에서 고위급 R&D 직위를 맡았으며 The Ministry와 Skinner’s Dry Goods의 소유자/운영자였습니다.

테리씨는 그의 R&D 경험을 엔지니어링에서의 탄탄한 배경과 결합합니다. 그는 초기에 Orthodyne Electronics의 프로젝트 엔지니어였고 여기서 그는 반도체 패키징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극세선 알루미늄 본딩 시스템을 개발한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Kulicke & Soffa에서는 기계 공학자로서 골드 볼 본더를 위한 초고속 로보틱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참여했습니다.
테리씨는 뉴저지주에 위치한 스티븐스 공과대학교에서 기계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Brandon Sweeney, PH.D.

Brandon Sweeney는 Essentium사의 연구개발 책임자겸 공동 설립자로 역임하고 있습니다. Brandon은 연구개발을 통해 획기적인 재료를 구현하는 일을 이끌고 있으며, 이로써 Essentium은 산업용 적층 제조 혁명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Brandon은 Essentium의 3D 프린팅 기술을 구현해 내는 데 필요한 최첨단 재료 과학 연구을 주도해 왔습니다. Brandon이 Essentium사에서 하고 있는 일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군용 수준의 전기장 테크놀로지와 카본나노튜브로 코팅한 필라멘트로 열가소성 중합체 3D 프린팅의 여러 비약적 기술들을 조합하는 것입니다. Essentium의 FlashFuse™ 필라멘트 기술을 이용하면 기존의 3D 프린팅으로 제작한 부품보다 층간 강도가 두 배 넘게 강해집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조합하면 사업체들이 적층 제조 방식으로 3D 프린팅을 하여 속도, 강도, 규모 면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Brandon은 또한 TriFusion Devices사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이 회사의 과학 기술을 통해 구현하는 3D 프린팅 부품들의 기계적 속성은 기존의 방식으로 제조한 부품들과 견줄 만하며, 정형용 지지대와 보철 기구(O&P) 업계에서 진정한 3D 프린팅 혁명의 단계로 나아가게 해줍니다.
Brandon은 텍사스 A&M 대학교에서 재료과학공학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특화된 프린터를 개발하는 일을 도우면서, 나노 단위로 3D 프린팅한 부품들을 용접하기 위한 기초 연구로 카본 나노튜브가 마이크로파에 노출될 때의 열효과를 연구하였습니다.
Brandon은 렌슬리어 폴리테크닉 인스티튜트(Renssela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재료 과학 공학 이학사를 취득하였습니다. Texas A&M 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Brandon은 매릴랜드 Aberdeen Proving Grounds에 있는 군 연구소에서 연구 과학자로 근무했습니다. 군 연구소에 있는 동안 Brandon은 나노테크놀로지 개발과 로봇 차량 3D 프린팅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Ryan Vano

Ryan Vano는 Essentium사에서 필라멘트 생산 책임자이자 공동 설립자입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적층 제조 응용분야용 기능성 필라멘트를 개발 및 출시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고객들이 프로토타입 제작 수준에서 전면적 생산 단계로 발전하도록 돕습니다.
이 역할을 수행하면서 Ryan은 적층 제조용으로 첫 다층형 열가소성 필라멘트를 제작했고, 이어서 공학 등급 재료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개발 및 생산하였습니다. Ryan은 3백만 달러가 넘게 자금 지원을 받은 연구 활동을 수행하도록 도와, 여러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 및 출시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결과 강력하고 견고하며 안정적인 부품의 추가 생산을 가속화하면서도 3D 프린팅 기술의 최상의 정밀성과 반복 가능성을 유지하였습니다.
현재 직책에 있기 전에는 Essentium사의 제조 책임자로 일했으며, 그 동안 새로운 필라멘트 생산 라인을 설계, 설치, 커미셔닝하는 데 더해, 20가지의 혁신적인 신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린 원칙 및 5S 원칙을 적용하여 6개월 동안 고철 산출량을 100퍼센트 가량이나 줄였습니다.
Ryan은 적층 제조, 재료 과학, 자동차 산업의 기술 스타트업 분야에서 일하고 건축 경력을 쌓은지 거의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는 열가소성 재료, 압출, 가공, 린 생산 방법, 제품 개발, 공장 공학 등의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Ryan은 그 전에는 Natural Composites사에서 연구 개발 선임 공학자로 일했으며, 이곳에서 미국 NSF(국립과학재단)이 120만 달러 자금을 후원하는 SBIR I-IIB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R&D와 공급 체인을 담당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혁신 응용 분야들에서 이 회사의 최초 섬유 복합재료 제품들을 출시하였으며, 천연 및 재활용 재료로 부직포 복합 재질에 사용할 기계적 계면 속성들도 개발했습니다.
Ryan은 베일러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분야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또한 베일러 한카머 경영대에서 기술기업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