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k Gjovik

Erik Gjøvik은 Essentium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이자 공동 설립자입니다. 그는 Essentium의 제품 비전과 산업용 적층 제조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3D 프린팅 솔루션들을 도입하는 전략을 이끌고 있습니다.
CPO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Erik은 3D 프린팅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여 고질적인 속도, 강도, 규모의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많은 제조업체들이 생산 라인에 적층 제조 방식을 도입하려고 할 때 난항을 겪게 만들어 왔습니다. 그는 사업 구조화 및 실천 방식에 있어서 두드러진 개선을 달성하여 업계 상위의 고품질 고성능 제품들을 생산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Erik은 가정용 전자 기기, 항공 우주, 로봇 공학, 반도체 등 다양한 업계에서 공학, 제조, 운영 등에 풍부한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2017년 Essentium에 입사하기 전에는 Jabil사의 적층제조 분야 공학 서비스 선임 이사로 역임했습니다. 이 회사에 있는 동안 Erik은 기기, 공정, 재료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팀을 이끌면서 적층 제조 생산 면에서 Jabil을 선두 자리를 유지하였습니다.
그전에 Erik은 Mophie사에서 공학, 기계, 생산 분야 담당 이사로 일하면서 다양한 휴대용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의 초기 기획부터 출시까지 제품 개발 전반을 이끌었습니다. Erik은 Mophie사에서 신제품 도입 시스템을 재구성하여, 제품 도입 속도를 3배나 가속화하는 동시에 시장 출시까지의 시간도 45퍼센트나 앞당겼습니다. Apple사에서는 제조 설계 공학 분야의 선임 경영진으로서 Erik이 제조공학팀을 이끌면서 Apple사의 가장 선진 프로젝트들을 담당하였습니다. 그 중에는 업종 최고 등급의 Apple 노트북 컴퓨터도 있었습니다. 그는 혁신 과학기술들을 도입하여, 초대용량 CNC 환경에서 고품질의 제품들을 제작하는 일에 앞장섰습니다.
Erik은 또한 Kulicke & Soffa Industries와 Orthodyne Division에서도 선임 관리직을 맡으면서 특히 제조 분야의 이사로 역임했습니다. Trio Manufacturing(Trulok)에서는 공학 분야 이사로, Lisi Aerospace에서는 선임 설계 공학자로도 근무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Erik은 앞을 내다보는 사고와 공학적 탁월성으로 고성능 설계 제조 공정들을 만들어 내는 데 더해 구체적인 실행 방법들을 적용하여 사업 성장을 촉진하였습니다.
Erik은 위스콘신-매디슨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분야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