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rs Uffhausen

Lars Uffhausen은 Essentium사의 COO, CFO 및 공공 설립자입니다. COO로 역임하면서 Lars는 전반적인 사업 운영 전략을 감독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그에 더해 Essentium의 성장과 성공에 필수적인, 혁신적인 3D 프린팅과 고속 압출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조달하고 지도력을 발휘하며 실무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Lars는 또한 Essentium사의 CFO로서, 회사의 일상적인 재정 운영도 담당합니다. 그의 지도하에 Essentium은 적층 제조 역사상 최대 규모의 시리즈 A 자금을 조달하였습니다.
Lars는 딥테크놀로지와 리더십 경험을 Essentium사에 적용하여 제조 서비스, 반도체 생산, 자동차 음향 공학 등의 분야를 담당하였습니다. 2017년에 Essentium사에 입사하기 전에 그는 혁신적인 산업용 4.0 제조 앱 플랫폼을 구현하는 Tulip의 BizDevOps를 이끌고 있었는데, 이곳에서 그는 제조 실무진의 효율성 개선을 돕고 최선의 시행 방식을 공유하고, 휴지기를 줄이고, 수작업 공정의 일관성과 안전성을 개선했습니다. Lars는 투자자로서 그리고 초기 고용주로서 Tulip 확장에 기여하여 시리즈 A의 벤처 자금 조달을 이끌었습니다.
Lars는 그전에 Jabil에서 Technology Trends & Investments(테크놀로지 트랜드 & 인베스트먼드)를 이끌면서, 테크놀로지 동향을 파악 및 추적하고 기업의 혁신 투자 포트폴리오를 감독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에 더해, 전략적인 역량 담당자들의 리더로서 사업 계획 및 투자 개발을 통해 미화 60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는 새로운 전략적 역량 개발 착수는 물론 초기 전략 수립과 자금 조달 업무까지 담당하였습니다. 보스톤 외 MIT Media Lab 및 MassChallenge과의 파트너십까지 체결하여 혁신을 가속화하였습니다.
Lars는 또한 In2Technologies사에서는 CFO와 COO로 역임하였는데, 이 소비재 전자공학 회사에서 그는 경영진이 초기 자금을 조달하는 일을 도왔습니다. Lars는 거래 구조화와 협상을 주도하였고, 이 과정에서 주주 합의 및 운용 일정 계획과, IP 보호, JV & M&A 등을 담당하였습니다. 4주 일정으로 공정을 완수하고 인수하는 일도 맡았습니다. Lars는 Wolfe Engineering사에서 COO로, Microflare사에서는 설립자이자 CEO로, Simplicity In Sound사에서는 설립자이자 CEO로 역임하였습니다.
Lars는 독일과 영국 대학교들에서 기계 공학과 산업 공학 두 분야에서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현대 금융업 및 글로벌최고기업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다수의 표창과 포상을 받았는데, 그중에는 실리콘 밸리 비즈니스 저널 선정 ‘최고의 업무 성과자’상, CES 2013에서는 ‘올해의 10대 소매 기업 및 딜러’상, CES 2012에서는 ‘최고의 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