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 Vano

Ryan Vano는 Essentium사에서 필라멘트 생산 책임자이자 공동 설립자입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적층 제조 응용분야용 기능성 필라멘트를 개발 및 출시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고객들이 프로토타입 제작 수준에서 전면적 생산 단계로 발전하도록 돕습니다.
이 역할을 수행하면서 Ryan은 적층 제조용으로 첫 다층형 열가소성 필라멘트를 제작했고, 이어서 공학 등급 재료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개발 및 생산하였습니다. Ryan은 3백만 달러가 넘게 자금 지원을 받은 연구 활동을 수행하도록 도와, 여러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 및 출시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결과 강력하고 견고하며 안정적인 부품의 추가 생산을 가속화하면서도 3D 프린팅 기술의 최상의 정밀성과 반복 가능성을 유지하였습니다.
현재 직책에 있기 전에는 Essentium사의 제조 책임자로 일했으며, 그 동안 새로운 필라멘트 생산 라인을 설계, 설치, 커미셔닝하는 데 더해, 20가지의 혁신적인 신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린 원칙 및 5S 원칙을 적용하여 6개월 동안 고철 산출량을 100퍼센트 가량이나 줄였습니다.
Ryan은 적층 제조, 재료 과학, 자동차 산업의 기술 스타트업 분야에서 일하고 건축 경력을 쌓은지 거의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는 열가소성 재료, 압출, 가공, 린 생산 방법, 제품 개발, 공장 공학 등의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Ryan은 그 전에는 Natural Composites사에서 연구 개발 선임 공학자로 일했으며, 이곳에서 미국 NSF(국립과학재단)이 120만 달러 자금을 후원하는 SBIR I-IIB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R&D와 공급 체인을 담당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혁신 응용 분야들에서 이 회사의 최초 섬유 복합재료 제품들을 출시하였으며, 천연 및 재활용 재료로 부직포 복합 재질에 사용할 기계적 계면 속성들도 개발했습니다.
Ryan은 베일러 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분야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또한 베일러 한카머 경영대에서 기술기업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